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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회사 분석/중국 전기차 분석

샤오미 전기차 SU7 가격 재원 스펙 분석

by 짐승 2024.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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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은 샤오미 su7의 공식영상 사실 이전글에서도 타이칸의 디자인을 가져왔다고 이전글에서 말한 적 있는데

 

전장 약 5m 휠베이스 3m 전폭 약 2m 정도로 순수 우리나라 비슷한 차로비교하면 그렌져나 k8정도를 떠올리면 생각하기 편할 것이다.

 

높이는 대략 1.44m로 타이칸보다 조금 높고 전전장이 살짝 길어서 타이칸느낌이 많이 난다

 

색상은 아래와 같이 9개의 색상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많은 차량회사들이 도장가격을 더 낮게 하기 위해 생각보다 홍보를 위해 많은 옵션을 내년 것으로 풀이된다(인건비를 낮게 가져 가니 가져올 수 있는 결과로 보이기도 하고 말이다)

내부색상 또한 4가지를 지원하며  다음과 같은 생상이 있다.

 

Cd공기저항값이 0.195라고 하는데 최저인 벤츠 0.22보다 더욱더 낮다니 사실 중국내부 발표라 사실확인이 어렵지만 정말이라면 대체 무슨 짓을 해 논건지 감이 안 올정도다.

 

 

XIAOMI SU7
모델명 SU7 SU7 PRO SU7 MAX
플랫폼 샤오미 모데나 플랫폼
배터리 BYD 73.6 kWh FinDreams LFP CATL 94.3kWh Shenxing CATL101 kWh 기린 NMC
운영체제 샤오미 HyperOS
항속거리 (CLTC) 700 km 830 km 800 km
엔진 TZ220XS000 영구 자석 동기 전동기
제로백 5.3 2.78
출력 220 kW (295 hp) 495 kW (664 hp)
최고속도 210 km/h 265 km/h
구동방식 싱글 모터 RWD 듀얼 모터 AWD
충전방식 Type 2 AC, CCS DC
전장 4,997 mm
전폭 1,963 mm
전고 1,455 mm
축간거리 3000 mm
차중 1980 kg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에어(전륜) 5-링크(후륜)

 

지금까지 알려진 세부스펙표는 다음과 같은데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면 가격이 낮을 수 있는 이유는 BYD와 CATL에서

 

최저가로 배터리를 공급받고 있기에 가능해 보이긴 하지만 가격은 나중에 다루고 세부적인 모터스펙을 살펴보게 되면 순수하게 아이오닉 5N보다 약간낮의 정도스펙의 모터를 내놨다고 저스펙만 보면 판단할 수 있다.

 

완성도나 실제 출력여부는 확인해 봐야겠지만 말이다.

 

뿐만 아니라 충전 시간에 대한 발표도 흥미로운데 871V에서 충전시 510KM 가는데 15분 220KM 가는데 5분이면 충분하다는 발표자체는 굉장히 신박하다 할 정도로 대단해 보이긴 하는데(누누이 말하지만 기업의 발표를 다 믿어서는 안 된다 특정상황 최대치니까 말이다)

 

그래서 가격은 풀옵션 정말 모든 옵션을 넣은 MAX는 29.99만 위안 그리고 모델 3과 경쟁하기 위한 PRO는 24.59만 위안으로 는 두 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대략 한화로 환전하면 프로기준 4570만 원 맥스기준 5600만 원 정도의 선이다.

 

 

 

그렇다면 이 가격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LFP배터리라 가능하디기에도 너무나도 싼 가격이고 비교가 안된다 다만 이걸 중국내수시장의 소비성으로 보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대략 3일 만에 2만 대가 팔리고 올해 10만 대까지 팔 거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걸로 보아서는 정말 규모의 경제로 경쟁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러한 중국산 전기차가 세계를 장악할 거냐 묻는다면,,, 우리 샤오미와 홍미노트나 중국산 제품들 중 비싼 제품의 사용률이 얼마나 되는지 떠올려 보도록 하자 스펙 대비 가성비는 항상 삼성보다 싸게 만들었지만 만듦 세나 부품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다들 알고 있을 테니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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