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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 X는 고성능 suv로, 일반모델의경우 2개의 모테 Plaid모델의 경우 3개의 모터를 쓴다 모터도 흥미롭지만 3개를쓴 상당이 흥미로운 차량이다. 특히 이 차량의 감속기의경우 아우디와 같은3개지만 각각 감속기를 따로 작용하도록 설계 하였는데 모터의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방식이라는것이 주된 논지다.
주요 스펙
- 배터리: 100 kWh 리튬 이온 배터리
- 주행 거리: 최대 580 km (EPA 기준)
- 최고 속도: 262 km/h
- 가속력: 0-100 km/h 도달 시간 2.6초 (Plaid 모델 기준)
- 구동 방식: 듀얼 모터 및 트라이 모터 (Plaid)
- 탑재 기술: 오토파일럿, 완전 자율 주행 하드웨어, 스마트 에어 서스펜션, HEPA 에어 필터
- CD:0.25
사실 세부스펙중 가장 흥미로운게 공기역학 계수인 cd 0.25라는 점인데 평균적으로 다른 SUV 차량이 0.3~0.35라는점에서 굉장히 흥미롭다 SUV에 평균적인 승용차보다 더낮은 공기역학계수라니 극한까지 영끌한 효율성이 정말흥미로운 부분이다.
플랫폼은 평범한 테슬라 플렛폼이라 별건없다. BMS시스템을 극한까지 끌어내서 국내기준 478KM라니 이게 얼마나 대단한 수치인지는 주변차량을보면 더말할 필요는 없을것이다.
물론 팔콘 윙도어도 흥미로운데 1억라인에서는 확실히 챙겨줄만한 감성의 영역이라 확실히 하차감이 있는 영역이라 해두자
세부적인 스펙은 아래표를 한번 봐보자
Tesla Model X | ||
트림 | Model X | Model X Plaid |
생산지 | 미국 캘리포니아 | |
전동기 | 전, 후륜 PMSRM | |
배터리 종류 | 21700 리튬이온 배터리 팩 | |
배터리 용량 | 100kWh | |
구동 방식 | 듀얼 모터 상시AWD | 트라이 모터 상시AWD |
최고 출력 | 500kW | 795kW |
최고 토크 | 75.0kg⋅m | 93.1kg⋅m |
최고 속도 | 240km/h | 240km/h |
0-100km/h | 3.9초 | 2.6초 |
항속 거리 | 478km | 439km |
복합 전비 | 4.2km/kWh | 3.8km/kWh |
전장 | 5,050mm | |
전폭 | 2,000mm | |
전고 | 1,625mm | |
축거 | 2,965mm | |
탑승 인원 | 5, 6, 7명 | |
공차 중량 | 2,330kg(5인승) 2,360kg(6인승) 2,380kg(7인승) |
2,430kg(5인승) 2,460kg(6인승) |
뭐딱히 독특한 스펙은 없지만 감성의 영역에서 전기차에 감성을 땡겨둔 트라이모터의 대표적인 차종이란 서평을 남기며 이번글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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