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가 파나메라 3세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4S E-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 엔진 및 EV 시스템의 출력 밀도가 꽤나 흥미로운데 필자와 함께 살펴보자
미국포르쉐 기준으로 정보를 요약해 보자면
https://www.porsche.com/usa/models/panamera/panamera-models-1/panamera-4s-e-hybrid/
3세대의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기준으로 아래와 같은 재원을 내놓았다.
배터리 용량 | 25.9[Kwh] |
모터 출력 | 190마력 |
최대 토크 | 66.28kg∙m |
회생제동 | 88kW |
제로벡 | 4.2초 |
최고 속력 | 280km/h |
전기 주행거리 | 96km |
엔진 최고 출력 | 304ps |
합산출력 | 470ps |
특히 455hp 마력이 꽤나 흥미로운 수치인데 그보다 더 높게 평가되는 모델인 모델인 4S E-하이브리드는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엔진 최고 출력 | 353ps |
합산 출력 | 544ps |
제로벡 | 3.7s |
최고속력 | 290km/h |
모터 최고 출력 | 190ps |
사실 고전압 배터리 기술의 경우도 조금 흥미로운데 11kw급으로 충전했을 때 2시간 40분 정도의 완충시간을 가지고 있고 기존에 비해 많이 개선되었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또한도 사용되었는데 뭐 하이브리드 모델인 만큼 꽤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선택으로 추측되며
88KW급의 회생재동도 많이 발전했다.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경우 블랙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기본적인 휠은 19인치지만 사실 포르셰를 살 때 안 바꿀 순 없을 테니 넘어가고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그래도 고급 디자인의 20인치 휠,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하지만 메인아 나온 애시드 그린 및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나온 두모델들은 2 밸브 댐퍼 포르셰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을 포함한 2챔퍼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이고,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Porsche Active Ride) 또한 적용해 꽤나 승차감을 높였다고 발표했다.
사실 2 밸브 기술이 적용된 댐퍼는 400V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기 구동 유압펌프로 좀 더 액티브 하게 잡기 때문에 꽤나 뛰어난 승차감을 보여줄 거라 에상된다.
신차가 나오면 늘 해보는 옵션정하기를 설정해 보았고 대략 미국달러기준 필수라고 생각하는 옵션만 넣었을
대략 $12800 대략 1억 9천만 원 정도가 나왔다.
기본가격은 미국기준
4E-하이브리드 113,500 달러 (한화 약 1억 5,000만 원)
4S E-하이브리드는 플레티넘 에디션 $ 119,200(약 1억 5800만 원)이다.
다만 필수라고 생각하는 옵션들만 넣으면 2억이 금방 도달했다
국내의 경우 24년 하반기 출시예정이라 포르쉐 코리아 측에서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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