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자동차 차량분석/중국 전기차

샤오미 전기차 Xiaomi SU7 스펙 가격 디자인

by 짐승 2024. 1. 2.
728x90
반응형

사오미 전기차는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일단 아래영상을 보고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솔직히 전기차란 산업이 기존 전통적인 차량방식과는 다르게 IT기업들도 제조력만 가지고 경쟁을 해볼만한 산업이 되었다는것은 테슬라가 오래전에 증명했다 사실 가성비로 뛰어난 샤오미가 들어온것은 예상외의 발자취인데 디자인을 보게되면 테슬라 포르쉐를 여기저기서 합쳐둬서 생각보다 깔끔한데? 라는 생각이 드는건 사실이다. 

 

 

 

 사실 전면부의 LED조명자체가 굉장히 흥미로운데 삼각헤드램프안에 일자형 조명을넣어 디자인적으로 날렵한 느낌을 강조했다는건 누가봐도 확실하다 다만 누가봐도 포르쉐 타이칸을 떠올리는 외관은 음... 솔직히 처음부터 복사해왔구나 라는 생각이들어 별로 보기좋지는 않다.

 

 

 

 또한 디자인적으로 샤오미 SU7은  BMW 출신 디자이너 크리스 뱅글(Chris Bangle)이 총괄 하였다는 기사는 여기저기서 뿌려져있었고 전통적으로 잘해왔던 사람이 디자인을하니 확실히 전기차의 디자인이 강점을 보여주는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건 사실이다.

 

샤오미 전기차 모터

 

SU7이 흥미로운 부분은 V6s 모터로 중대형급 전기차라인에서 275㎾, 500N·m 토크의 모터를 사용할꺼라는 발표인데 이는 모델S(253㎾, 480N·m)보다 더 높은 성능이다. 사실 최근 중국사이트 동향을봐도 E-GMP나 테슬라차체를 완전분해해보고 자기들이 가격을 더낮게 가져갈수있는 부분들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공격적으로 발표했다는 느낌은든다.

 

다만 여기서 베터리옵션을  73.6kWh와 101kWh두가지를 제시하였는데 1회충전거리를 800km라고 발표하긴했고

일반모델기준 제로백 5.3초 SU7 맥스는  2.78초라고 발표를하였다.

 

사실 기존에 모델s가 2.1초 모텔x 가 2.6초에비해 낮은성능이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제로벡은 어디까지나 실운전자에게 있어서 모델 S처럼 3개의 모터를 사용하는 방식을 택한다면 더끌어올릴수있을테니 자기들은 가성비라인으로 성능이 이정도는된다 라는 노선을 탄걸로보인다

 

5분에 220km, 10분에 390km, 15분에 510km를 충전할 수 있다라는 발표또한 흐음 슈퍼차저기준인건지 독립된 충전기를 이용할지는 모르겠찌만 솔직히 CEO의 말에서 “SU7의 기술을 고려할 때 9만 9000위안(약 1800만 원), 14만 9000위안(약 2700만 원) 이렇게 낮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좀 비싸긴 해도 가격은 합리적일 것“이라고 말했다.는 뉴스들을 보다보면 대략 20만~30만위안 정도 대략 4천이하시장을 노려서 전쟁을 시도하지 않을까 싶다

 

샤오미 전기차에 경쟁성에 대한 고찰

 

 

사실 이중흥미가 가는건 셰시 자체를 기가케스팅이라는  생산방식 즉 테슬라의 생산방식을 차용 하였고 BYD가 제조한 인산철 리튬 배터리 팩을 사용한다고 한발표 마지막으로 샤오미 자체 os를 사용하였다고는하지만 소식들 자체가 흥미롭긴하다 사실 베터리펙 원료나 자체 모터생산단가에서 글로벌 기업들이 이점을 점하는것은 힘들다고하지만 경쟁이일어나 지속적인 발전은 언제나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기에 샤오미 자체가 하나의 큰흐름을 만들어 더욱더 시장이 가속화될거라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