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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2024년 전기차 구매보조금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구분 | 2023 | 2024 | ||
전기 승용차 | 중형 | 최대 500[만원] | 중,대형 | 최대 400 [만원] |
소형 | 400[만원] | 경 소형 | 최대 300[만원] | |
초소형 | 350[만원] 정액 | 초소형 | 250[만원] 정액 | |
주행거리 450km 까지 보조금 차등지급 |
주행거리 500km 까지 보조금 차등 400km미만 보조금 대폭축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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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버스 | 공인안전 시험 통과시 300 | 배터리 보조금 증액 1000만원 | ||
어린이 통학용 500 | 국비 보조금 20%추가지원 |
차종별로 나눠서 발표했지만 여기서는 화물차는 생략했고 성능 보조금은 감소했지만 1회 충전 주행거리에 따른 보조금을 강화했는데
특히 고속 충전차량의 경우 30만원 추가 거기에 충전기 설치 시 인센티브 또한 40만 원으로 확대하기로하였다
또한 당초 5700만원 미만의 금액의 전기차만 지원받을 수 있던 방식에서 올해 5500만 원 미만으로 더더욱 전기차 가격을 낮추라는 압박으로 해석할 수 있다.
사실 감액만이 목적인 것뿐만 아니라 특히 LFP배터리에 대한 우리나라 차량들의 구제대책을 함께 내년 것으로 보여 상당히 흥미로운데 저 거리에 따른 차등 보조금의 경우가 그렇게 해석된다
MCN배터리의 경우 크게 문제없이 저런 보조금들을 받아갈 수 있지만 중국에서 주로 생산하는 차량의 경우 보조금을 못 받을 확률이 매우 높아 대게 국내에서는 현기차가 이번 연도에도 강세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 추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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