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에 한국에서 출시될 주요 전기차 모델은 8대로 생각보다 괜찮은 차가 많다. 최고급 전기차부터 저가형 전기차까지 다양한데 오늘은 이 이야기를 한번 해보자.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포르쉐의 전기 SUV로, 마칸의 전기 버전으로 솔직히 이쁘진 않다 개인적으로 필자의 취향은 아니라서 저번에도 관련 글을 썼지만 주행거리는 500~600 정도로 국내인증기준으로는 얼마나 나올지는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하지만 괴물 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 솔직히 중국산 배터리를 쓰는 점이 좀 아쉬운 점이지만 매력적이 차량이긴 하다.
로터스 에메야
사실 개인적으로는 포르셰보다는 디자인이 훨씬 취향에 맞는 차량이다. 대충 공개된 자료로는 PMSM이중모터 가 적용되어 905마력대 제로벡이 2.8초 WLTP 기준 610 km라고는 하지만 아직 정확한 세부스펙이 공개된 건 아니니 를 자랑하는 스포츠카라고 하는데 이는 세부적인 스펙이 공개된다면 다시 한번 정리하겠다.
볼보 EX30
볼보의 새로운 전기차로, 컴팩트 SUV 세그먼트에 속한다 제로벡은 3.6초에 대략주향거리는 산업부 기준 404km를 인증받은 차량이다. 사실 늘 그렇듯 볼보는 항상 애매하다. 뭔가 압도적인 기술력도 아니고 그렇다고 깔쌈한 디자인도 아니라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차량은 아니니 이 정도에서 마치겠다.
미니 쿠퍼 컨트리맨 일렉트릭
사실 미니 스럽다가 가장 잘 어울리는 전기차다. 솔직히 전기차를 보면서 와 귀엽네라고 할 일이 뭐가 있을까 했지만 이브랜드의 경우는 자신들의 강점을 정확히 알고 아래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약간 학교에 늘있는 본인이 귀여운 줄 아는 여자애 같은 표지션이랄까 진짜 미니스럽게 잘 만든 차량이라 이 또한도 한번 분석해 볼 예정이다.
BMW IX2
참 이쁘긴 한데 저 절반으로 나뉜 그릴이 정말 필자의 취향이 아니다. 스펙자체가 높은 것도 아니고 애매한 속도를 한다흠 주행거리를 늘려놓은 차량정도로 분석되는데 특유의 C필러 디자인이 있는 차량이다. 너무 맘에 안 드는 부분이 많은 차량이라 스펙적인 분석은 진행하지 않았지만 다음 주쯤 다른 차량들의 분석이 끝나면 해볼 예정이다.
자 이제 큼지막한 외제차는 다 봤으니 현대 기아차로 넘어가자
사실 현기차는 이번 연도 하반기는 3대의 차량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EV3 현대 아이오닉 7 케스퍼 EV로 별건 없지만 주목해야 할 점은 케스퍼 EV와 아이오닉 7이다.
EV3
나름대로 디자인도 괜찮고 주행거리도 길고 가격도 4천만 원대로 나쁘지 않다. 다만 정말 애매하다. 시장의 포지션자체가 좀아쉬운데 필자라면 차라리 더 싼 케스퍼 EV를 가든 좀 더 돈을 주고 아이오닉 5를 선택하든 할 것 같아서 장말 애매한 포인트다. 전기차를 살 거라면 천만 원선이 정말 큰돈이긴 하지만 좀 더 주고 탈 거라 필자는 생각하지만 어디까지나 시장노림수는 명백한 차니 나중에 같이 한 번 분석해 보자
케스퍼 EV
현대자동차의 소형 전기차로, 보조금을 다 받으면 2천만 원대 중반의 가격을 예상하는 전기차다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는데 내부의 완성도가 아주 높은 수준이라 한번 기대해 봐도 될만한 차량으로 이미 분석은 했으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아래글을 참조해 주시길 바란다.
아이오닉 7
콘셉트카만 공개되어 있고 아직 양산차량이 공개 안된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전기 SUV다, EV9보다 긴 주행거리와 낮은 공기저항 계수를 자랑하는데 아마 7천만 원대로 출시할 거라 예상되지만 동일 가격대의 전기차 중에는 가장 CD가 낮아 제일 긴 주행거리를 가질 것이라 예상되는 전기차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아이오닉 쓰리즈를 좋아해 시간이 된다면 항상 분석해 볼 예정이기에 추가적인 자료가 나오는 대로 정리해서 올리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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