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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는 벤츠 산하 전기차 브랜드 벤츠-EQ라는 자회사를 세웠습니다. 23년도 전기 SUV를 출시했는데 EQE를 기반으로 한 준대형 전기차다.
기술적으로 보면 흥미로운 기술을 많이적용 했는데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운전자의 운전 감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리어 엑슬 스티어링이라는 기술을 적용해 주차 기동성을 무척이나 끌어올린 것을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삼고 있다.
세부적인 스펙을 보자면 다음과 같은데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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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
EQS 450 4MATIC SUV
|
EQS 580 4MATIC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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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속거리(환경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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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9 km
|
447 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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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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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1 k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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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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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25 mm
|
5,135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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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
2,035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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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
1,720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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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간거리
|
3,210 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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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
2,850 kg
|
2,920 kg
|
구동방식
|
듀얼 모터 AWD
|
듀얼 모터 AWD
|
모터 타입
|
PMSM | |
출력
|
265 kW
|
400 kW
|
사실 뭐 최근 전기 suv들과는 딱히 큰 차이가 없다 출력이 엄청난 것도 아니고 모터의 용량이 엄청난것도 아니니까 대충 그냥 배터리의 용량이 큰 게 위안이라면 위안이랄까? 문제는 전비인데 전비가 3.5라니.. 비슷한 차종 라인업에서 4~6 사이가 나오는데 비해서 너무나 박살 난 전비가 문제다.
전비 |
EQS 450 4MATIC SUV
|
EQS 580 4MATIC SUV
|
복합연비 | 3.6 | 3.5 |
도심연비 | 3.7 | 3.6 |
고속연비 | 3.5 | 3.4 |
카탈로그 기준으로는 전비가 위와 같은데 아니 뭐 원래 벤츠차량들이 연비를 보고 타는 것도 아니고 1억대 차량 타는 사람이 부담을 느낄만한 가격은 아니겠지만 원래 욕을 먹긴 하지만 비슷한 라인업에서 경쟁모델이 모델 X인 것과 비교해 봐도 출력도 전혀 못 따라오고 전비는 말할 것도 없다.
EQS 450 4MATIC SUV | EQS 580 4MATIC SUV | |
가격 | 160,000,000원 | 187,500,000원 |
정말 벤츠를 사랑한다면 이 가격을 내고 구매할 가치는 있겠지만 음 전기차를 이 가격에 이 스펙을? 굳이?라는 생각이 드는 전기차고 아직은 벤츠는 전기차에서 갈길이 멀구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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