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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차량분석/BMW

BMW 전기차 I5 시리즈 [가격 스펙 제원 분석]

by 짐승 2024.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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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BMW 코리아

 이전글에서 I7에 대해서 다뤘으니 이번엔 5시리즈에 대해 다뤄보자 기존 5 시리즈와 유사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cd적인 고려가 많이 들어간 것이 특징으로 에어 커튼과 플러시 도어 핸들 등을 적용해 7 시리즈에 비해 확실한 연비상승을 보인다.

 

BMW 코리아

 

BMW 코리아의 자료를 비교해보면 확실한 건 7시리즈의 경우 내부가 좁아지면서 확실히 좀 더 꽉 차있는 느낌이 든다 M디스플레이가 미래지향적이라는 느낌이 드는 건 아니지만 두 개가 같은 디스플레이인데 훨씬 깔끔해 보이는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드는 건 확실히 비율적인 측면이 중요한 것 같다.

 

 사실 이차는 펀카의 영역보다는 BMW를 좋아하는 사람들중 전기차를 사고 싶은 사람의 영역으로 보이는 것이 가격설정이라던가 중간의 전비 부분을 경쟁 차량만큼 끌어올려 둔 것이 보이는데 성능 모델의 전비가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영역 아닐까 싶기도 하다(아이오닉이 괴물인 거다)

 

5시리즈 전기차의 경우 m60과 40을 투트랙으로 내고 있고 출력을 600과 400으로 맞춰뒀는데 둘 다 억지로 숫자 때문에 끌어올려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물론 숫자에 집착하는 하나의 장인이라고 말하는 것도 있지만 이전 내연기관 때도 그런 느낌을 받았으니 우선이건 차처 하더라도 60시리즈의 가격을 놓고 보면 테슬라를 선택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BMW i5 eDrive40 BMW i5 M60 xDrive
플랫폼
CLAR
제로백
6
3.8
구동방식
싱글모터 듀얼모터,AWD
전장 (㎜) 5,060 5,060
전폭(㎜) 1,900 1,900
전고(㎜) 1,515 1,515
축간거리(㎜) 2,995 2,995
모터 최고출력(PS) 340 601
복합연비(㎞/㎾h) 4.6 3.8
도심연비(㎞/㎾h) 4.6 3.8
고속도로연비(㎞/㎾h) 4 3.8
1회충전 주행거리 (복합)(㎞) 384 361
     
가격
93,900,000
134,900,000

 

세부적인 자료를 보면 확실히 BMW 스러운 디자인을 목표로 하였지만 생각보다 맘에 안 드는 느낌이 강하달까? 환경부 인증기준 취등록세를 포함하면 1억에 가까워지는 전기차가 400kM를 못 넘는 건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직접 운전해 보면 시승감이 매우 좋지만 확실히 공개된 스펙적으로는 약간 아쉬움이 남는 전기차 정도로 평가를 마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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